학교선택정보
어학연수
정규유학
고등학교 일반유학
고등학교 교환유학
  교환유학생 제도란
교환유학 시스템
교환유학 비용
교환유학 중 관리
교환유학 후 진로
교환유학 준비기간
교환유학생 모집
호스트스쿨 모집
호스트패밀리 모집
전문학교
대학학부
대학별랭킹
단기대학
대학원
학교별 광고보기

  현재위치 = > 학교선택정보 > 정규유학 > 고등학교 > 재일한국학교
 



한 명의 유학에 여러 사람과 단체가 협력해 주는 것도 교환유학의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실현할 수 없지만 주위의 협력이 있음으로써 실현되는 유학입니다. 그 시스템을 반드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비영리단체와 봉사자의 협력으로 실현되는 유학입니다. 먼저 한일협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신청을 합니다. 보내는 측의 단체(한국이 거점)와 받는 측의 단체(일본이 거점)가 있고, 쌍방의 제휴에 의해 교환유학이 실현됩니다. 보내는 측 단체의 역할은 교환유학생의 모집, 선발시험, 그리고 유학생의 파견입니다. 받아들이는 측 단체는 호스트 가족과 학교 선정 및 수배, 또한 현지에서의 서포터입니다. 이 단체들의 활동을 지지하는 것이 무상으로 유학생을 받아주는 학교와 호스트 가족입니다. 교환유학은 많은 사람들의 협력아래 성립되고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교환유학에 적격인 고등학생의 나이는 하나의 특권입니다. 교환유학은 일반적으로 고등학생만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교환 프로그램이 미국에서 발생한 당시에는 대학생도 대상이었지만, 보다 감성이 풍부한 고등학생 쪽이 언어나 문화, 습관의 차이를 편견 없이 피부로 느끼고, 국제교류를 좀 더 깊게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견지에서 고등학생으로 집약되었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커뮤니케이션에 곤란하지 않을 정도의 언어능력,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한국문화에 대한 일정한 지식 등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점도, 참가자에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밝고 유연성, 적극성이 풍부한 고등학생에게 이 프로그램이 적합합니다. 교환유학은 고등학생에게만 주어지는, 진정으로 다문화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찬스입니다.
   
  - 한국의 중고등학교에 재적하고, 연령이 15~18세일 것
(고등학교 1학년 때에 유학을 희망하는 경우, 중학교 3학년 때에 응모가 가능함)
- 재적학교에서의 모든 성적이 평균 이상일 것
- 일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을 것 (일본어능력시험 3급 정도 이상일 것)
- 유학이 종료되면 재적학교에 복학이 가능할 것
- 학교와 가족으로부터 허가 및 추천을 받을 수 있을 것
 
▲Top